제 목
    *화학 보존제 관련 기사에 대한 내추럴 푸드로서의 당사 입장
조회수
980

 

 

한국네이처스버라이어티입니다.

금번 사태가 노이즈마케팅에서 시작된 것으로 의심이 가며, 시험 결과 역시도 신뢰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브랜드의 명예에 관한 심각한 상황이므로 본사의 가이드라인을 받아가며 신뢰할 수 있는 기술적 데이터나 제도 등에 대하여 수집하는 시간이 필요하여 공고가 다소 늦었음을 사과 드립니다.

인스팅트는 내추럴 푸드의 범주이므로 우리의 입장은 내추럴 푸드로서의 입장임을 밝힙니다.

1. 미국 펫푸드는 USDA, FDA의 엄격한 관리 하에 있으며 AAFCO(미국사료협회)의 규정에 의해 제조됩니다.

인스팅트의 포장지에는 “No Artificial Colors or Preservatives” (인공 색소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음) 이라는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처스버라이어티가 이들을 첨가하는 경우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페널티를 정부로부터 받습니다. 이와 관련 본사의 공식적인 입장을 아래에 첨부하였습니다.

2. AAFCO의 가이드라인을 보면 내추럴 푸드를 별도의 범주로 구분하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불가피하게 교차 오염되는 것에 대한 허용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공문 참고)

3. 당사는 현재 인사이트에서 제시한 인스팅트의 수치가 허용 범위보다 훨씬 적음에도 불구하고 수치에 대한 검증을 위한 자체 검사, 미국에서 재료를 받을 때의 검사, 완제품 출하 시의 검사 등 전반적인 문제를 점검 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 업데이트된 자료가 있으면 다음주에 2차 고지하겠습니다.

이번 사태는 불행한 것이지만 이 기회에 내추럴 푸드로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사항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네이처스버라이어티 일동


[본사의 공식 레터 번역]

네이처스버라이어티 펫푸드의 미세량의 보존제 관련 안내

네이처스버라이어티는 우리 펫푸드 제품 모든 성분의 영양상 완전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은 BHA, BHT, 에톡시퀸, 소르빈산 등을 포함한 인공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폐사는 최근 우리 제품에서 미세량의 합성 보존제가 검출되었다고 주장하는 기사 내용과 관련된 사실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된 우리 제품은 FDA 규정(21 CRF 573.380 및 21 CRF 582.3089)에 따라 화학 보존제에 대한 제한과 규제를 여전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 * 에톡시퀸 : 동물 사료, 어류 식품 및 통조림 펫푸드에 150ppm
 * 소르빈산 : 우수제조관리기준에 따라 사용하는 경우 양에 대한 제한 없음
또한, 우리 제품은 AAFCO 지침에 따른 내추럴에 대한 정의를 지금까지 준수하고 있습니다.

[AAFCO 2019 Official Publication. Page 346]
내추럴에 대한 AAFCO의 정의는 오직 식물, 동물 그리고 채굴된 자원으로부터 얻은 먹이와 재료이다. 여기에는 가공되지 않은 상태이든 또는 물리적 공정, 열처리, 렌더링, 정화, 추출, 가수분해, 효소성 분해 또는 발효된 상태도 포함된다. 그러나 화학적으로 합성 처리된 것에 의해 생산되거나 영향을 받는 것 그리고 화학적으로 합성된 어떠한 첨가물이나 식품제조용재를 포함 하는 것은 내추럴이 아니다. 우수제조관리기준에 따라 생산을 하더라도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양은 예외이다.


폐사는 우리 제품의 완전한 상태에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재료 조달에서 제조관리기준에 이르기까지 잠재적인 생물학적, 물리학적 및 화학적 위해 요소를 통제하도록 설계된 제조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05.07
Susy TERAJADI, Ph D.
CSO (Chief Scientific Officer)